노랑부리저어새를 보고 나니 좀이 쑤신다.
하여 좀 더 나가보는디..
갈곡천 하구와 인근 간척지는 고창에서 새가 가장 많은 곳이다.
여름과 겨울을 나는 철새들 하며 이동 시기 나그네새, 운대가 맞으면 진귀한 녀석들도 볼 수 있다.
오늘은 황새를 볼 요량으로 간다.
논 가운데 시커먼 게 있어 뭔가 했더니 독수리 한 마리, 아직 어린 녀석인 듯 멍청하고 추와 보인다.

흰꼬리수리

창공을 날던 흰꼬리수리, 까마귀에 쫓겨 낭깥 소나무 그늘로 숨어든다.
맹금 체면이고 뭐고 까마귀, 까치 녀석들은 정말 성가시기 짝이 없다.

흑두루미

처음엔 가마우지 떼로 봤다. 그런데..

.
.
.
.
.

오~ 흑두루미, 예서 겨울을 나는 녀석들이 있었군..
그런데 이 녀석들 내려올 줄을 모르고 창공을 배회한다.
기류를 타고 유유히 날아다니는 모습이 그리 힘들어 보이진 않는다.
그래도 그렇지 40여 분가량을 그저 날아만 다니다니,
우아한 녀석들..

드디어 논바닥에 내려앉았다.

.
.

슬금슬금 거리를 좁혀가는데..
아뿔싸 날아가버린다.
미안해라..

.
.

다행히 인근 논에 다시 내려앉았다.
내가 본 건 총 22마리, 잘 먹고, 잘 쉬고, 잘 있다 가거라.

창공을 활보하는 흑두루미의 비행

큰고니

돌아오는 길, 논을 뒤지고 있는 고니들을 본다.
우아하지 못하게시리..
어린 녀석들이다.
그나 그 많던 황새는 다 어디로 갔을까?
한 마리도 보지 못했다.

'새, 나비, 풀, 꽃 > 새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날아라 호사비오리  (0) 2022.02.27
검은이마직박구리  (0) 2022.02.18
설날 새 보기 1, 노랑부리저어새  (0) 2022.02.02
우포늪 따오기  (0) 2022.01.03
미안하다, 넓적부리도요  (0) 2021.10.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