겨우내 눈 기다리다 눈 빠지겄다. 

아직 희망을 버린 것은 아니나 내 사는 곳에 눈이 안 오니 눈 내린 곳으로 내가 간다. 

아뿔싸 늦잠을 자고 말았네. 6시로 맞촤논 알람 소리는 듣도 못했다. 

팔랑 마을, 나는 오늘 바래봉으로 간다. 

사진기 밧데리를 빼놓고 왔다. 사람으로 치면 심장이라..

하나가 더 있을 텐데.. 차속을 발칵 뒤집어도 없다. 공연한 시간낭비, 8시 다 되어간다. 

정읍까지 시간 반 잡고 12시까지는 내려와야 한다. 

 

 
 
 

 

산을 오른다. 적설량이 많지는 않지만 좋다. 귀한 눈 아닌가.

너무 서댔나? 오늘따라 숨이 좀 가쁘다 싶었다. 

그렇다고 속도를 늦출 수는 없었는데..

어느 순간 아 이게 통증이구나 하는 자각이.. 가슴 복판이 답답하고 아프다. 

걸음을 멈추고 숨을 고르며 가만히 생각해 본다. 이런 적이 있었나? 없다. 

하 이거 홀연히 가는 수가 있겠군.

두 사람 정도의 선등자 발자국, 이 냥반들한테 심각한 민폐를 끼칠 수 있겠다.

챙피할 것도 같고, 혹 테레비 나올까 걱정스럽고ㅋㅋ, 무엇보다 내 몸의 안위가 염려되었다. 

능선 2백여 미터 앞에서 퇴각..

 

 

 

산이 하얗게 빛난다.

아침은 빛나라!

내려오는 동안 가벼운 가슴 통증이 두어 차례 밀려왔다 사라진다. 

아 내 이런 나이가 됐단 말이제 긍게.. 

그리 격심하지 않은 통증에도 귀가 기울여지고 마음이 쓰이는..

어즈버 태평 연월이..

 

 

 

날이 눅으니 하얗던 산이 금세 이리되고 말았다. 

이 계절이 지금 어디쯤이지?

내 다시 오리라. 진달래 피고 새 우는 날..

 

 

지리산은 말이 없고..

 

'산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름 좋은 날, 계룡산에서..  (0) 2020.07.23
무등산 심춘산행  (0) 2020.04.22
계방산 해맞이 산행  (0) 2020.01.02
지리산 달맞이  (0) 2019.09.15
묘봉에 올라 대간을 본다.  (2) 2019.08.27